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장비정보/디젤

[디젤지게차] 70D-9V

by 현대지게차님 2023. 4. 19.

현대지게차 70D-9V

 
 

현대 지게차 70D-9v 출고 사진

옵션 : 3단 마스트 TS450(4,500mm) / 듀얼 실린더 / 포크는 2400mm 롱 포크 / 더블 코인 타이어

현대 지게차 70D-9v 기본 (아래 카탈로그 참조)

마스트 최저 높이 : 2,515mm / 최대 인상 높이 : 3,030mm / 마스트 최고 높이 : 4,320 mm

전장 : 4,865 mm / 전폭 : 2,088mm

엔진 : HMC D4CC / 전격 출력 110PS / 2,200rpm

차량은 스테이지 5 (티어 Ⅴ) 적용 차량으로

국내 환경기준을 충족하는 차량입니다.

과거 차량에는 DOC와 SCR이 장착되어 있었지만,

현재 차량에는 DPF가 추가되어 DOC / SCR / DPF 가 장착되어 있습니다.

DOC / SCR / DPF

  • DOC : 일산화탄소와 탄화수소를 물과 이산화탄소로 만들어 주는 장치
  • SCR : 요소수를 분사하여 NOX의 배출을 막아주는 장치
  • DPF : PM( 미세 분자 / 미세먼지 )을 줄여주는 장치

 

또한, 가장 눈에 띄는 장점은

정비성이 뛰어난 점입니다.

한눈에 보기에도 넓어졌음을 알 수 있습니다.

 
 

전 모델 및 현모델 엔진룸 비교 사진

엔진(사진 상 1번) 은 현대자동차의 D4CC 엔진으로 국내에서

솔라티 미니버스에서 사용하는

110마력/ 42.8토크의 엔진입니다.

향후 엔진 관련한 정비 시에는

부품 수급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.

피스톤 펌프(사진 상 2번)의 변화도 있습니다.

LSS 시스템은 로드 센싱 시스템이라 하며,

이 유압펌프는 LSS 시스템을 지원하는 유압펌프입니다.

과거 모델의 경우 엔진 시동을 걸면 유압펌프가 계속 돌면서

남은 유압을 탱크로 리턴해주는 방식이었습니다.

하지만, 현제 모델은 주행 중 및 정차 시동 시에는

유량을 생성하지 않고필요시 만들어 내기 때문에

연비가 20% 개선되었습니다.

#실내 모습

 
 
 
 

핸들은 기존 385mm에서 250mm로 줄어들면서 손목 및 어깨의 무리를 줄어들게 했습니다.

스위치의 버튼도 운전석에서 편하게

작동할 수 있게 배치하였으며

클러스터는 MCU와 통합되어 기존 모델 클러스터 대비

앞으로 튀어나와 있어 운전석에서 편하게 볼 수 있습니다.

7080D-9V카탈로그.pdf
2.24MB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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